1. 최적화 옵션 가이드
유튜브 설명
2. 인게임 적용 이미지 설명
옵션 | 설정 값 | 설명 | 성능 영향 |
오브젝트 품질 | 중간~높음 | 맵에 배치된 건물, 바위, 아이템 등의 디테일 | 높이면 VRAM 소모 증가 |
입자 표현 | 중간 | 연기, 불꽃, 먼지 표현 (타격감 영향) | 중간 정도로 유지 추천 |
광원 효과 | 높음 | 광원 효과의 정확도 (태양광, 불빛) | 성능 영향 큼 |
글로벌 일루미네이션 | 높음 | 빛의 반사, 주변 환경과의 조화 | 성능 부담 크지만 분위기 중요 |
후처리 품질 | 울트라 | 블룸, 필름 효과, 모션 블러 | 그래픽 향상 but 성능 부담 |
셰이더 품질 | 중간 | 재질 표현(금속, 나무, 물) | 중간이면 충분함 |
그림자 | 보통~높음 | 캐릭터 및 오브젝트의 그림자 품질 | 높이면 성능 부담 큼 |
텍스처 | 높음~울트라 | 표면 디테일 (벽, 땅, 캐릭터 피부) | VRAM 여유 있으면 울트라 |
입체 광원 효과 표현 | 높음 | 빛의 입체감 (불빛이 장애물에 반사됨) | 성능 소모 크지만 리얼함 증가 |
식물 표현 | 보통~높음 | 풀, 나무 등의 밀도 | 높이면 프레임 드랍 유발 가능 |
캐릭터 표현 | 높음 | NPC 및 주인공의 디테일 | 높음 유지 추천 |